본문 바로가기
독서후기

원씽 독서후기 저자소개 핵심내용 추천글

by 엄지콩 2023. 5. 9.

원씽 독서후기 저자소개 핵심내용 추천글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원씽 / 저자: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1. 저자소개: 130만 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의 저자 게리 캘러가 쓴 저서이다. 이제까지의 통념을 깬 신개념의 자기 계발서로 인생의 성공과 행복의 진리가 김이 빠질 지경정도이다. 저자가 말하는 그 진리는 바로 "THE ONE THING" 가장 중요한 그 한 가지에 집중하고 파고드는 것이다. 이 책은 적게 일함으로써 더 집중할 수 있고 더 크게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가장 중요한 단 한 가지, 단 한 사람, 하나의 아이디어가 나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 비즈니스나 가정생활이나 인간관계이서도 삶의 어느 분야에서나 중요한 가치를 찾아 몰두하고 집중하면 성공과 행복을 얻을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게리 켈러는 투자개발 회사의 공동 창립자 대표로 유명한 사업 코치이자 트레이너로 다양한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게리 켈러는 첵사스 오스틴의 한 칸까지 사무실에서 출발해 현재는 미국에서 가장 큰 투자개발 회사로 일궈냈다. 총 130만 부 이상이 팔린 세 권의 베스트셀러를 저술한 저자이기도 하다.

제이 파파산은 현재 켈러 윌리엄스 출판부의 부사장이자 렐릭 출반상의 대표이다. 하퍼콜린스 편집자로 근무하는 동안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기획하였다. 게리 켈러와 함께 일한 지 10년 동안에 켈러의 저서를 포함해 열 권의 베스트셀러를 공동집필하기도 했다.

 

2. 핵심내용: 나의 시간과 에너지는 한정적이다.  그것을 너무 넓게 펼치면 노력은 종잇장처럼 얇아지게 된다.  사람들은 일의 양에 따라 성과가 더 쌓이길 바라지만 그렇게 하려면 더하기보다 빼기가 필요하다.  더 큰 효과를 얻고 싶다면 일의 가짓수를 줄여야 한다. 한꺼번에 너무 많은 일을 하려고 하면 그것이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고 아무것도 줄어들지 않은 채 일을 자꾸 더하기만 하다가 결국은 부정적인 결과를 맞게 된다. 기한을 놓치고,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물이 나타나고, 스트레스가 높아지고, 업무시간이 길어지며 수면시간이 줄어 건강상태가 나빠질 수 있다. 이 모든 것이 생각보다 쓸데없이 노력을 낭비했기 때문이다.  파고드는 것은 남다른 결과를 내기 위한 간단한 방법이고 그 효과도 좋다. 단 하나의 목적의식이 궁극적으로 본인이 원하는 목적에 도달하게 한다. 대단한 성공은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것이 아니고 순차적으로 일어난다. 선형으로 시작된 것이 기하급수적으로 변하게 된다. 그 시간이 흐르면서 이것들이 쌓이다 보면 성공의 잠재력이 봇물 터지듯이 발산된다. 도미노 효과는 당신의 업무나 사업에 큰 그림을 그려야 하는 일에 적용된다.  매일 다음번엔 무슨 일을 할까처럼 결정을 내리는 순간에도 매번 적용된다. 성공은 성공 위에 쌓고, 이런 일이 반복되면 최고로 높은 수준의 성공을 향에 움직일 수 있다. 연구원들은 262명의 학생에게 설문지를 주고 얼마나 자주 멀티태스킹을 하는지 물어보았다. 멀티태스킹을 잘하는 그룹과 못하는 그룹을 둘로 나눠서 멀티태스킹을 하는 사람들이 더 좋은 결과를 내리는지 실험을 시작했다. 하지만 그들의 성과는 모든 면에서 뒤 떨어졌다. 사람들은 멀티태스킹을 하는 것이 능력이 뛰어난 것 같지만 한 가지 일에 집중하지 못하므로 멀티태스킹은 그저 모든 일을 엉망으로 하는 것과 같다.

성공에 관하여 잘못된 여섯 가지 믿음은 모든 일이 중요하다, 멀티태스킹은 능력이다, 성공은 철저한 자기 관리에서 온다, 의지만 있으면 못할 것이 없다, 일과 삶의 균형이 필요하다, 크게 벌이는 일은 위험하다는 것에 대한 반박을 했다.

모든 부분에서 자기 관리에 철저할 필요도 없다. 성공은 단거리 경주이며 건전한 습관이 자리 잡을 때까지만 훈련시켜 달리면 된다. 성공하기 위해 반드시 자기 관리에 철저한 사람이 될 필요는 없고 훨씬 적은 자기 통제력으로도 성공할 수 있다. 성공은 옳은 일은 해서 얻는 것이지 모든 일을 제대로 해서 얻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성공을 이루는 비결은 올바른 습관을 선택하고 확립시키기에 필요한 수준만큼의 통제력만 갖추면 된다. 이러한 습관이 삶의 일부가 되면 당신도 남의 눈에는 자기 관리에 철저한 사람으로 보이겠지만 그 일을 하는 데에는 어려움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3. 추천글: 어느 때보다 우리는 상향 평준화된 삶을 살고 있다. 너무 많은 정보를 받아들이면서 모든 것을 다 잘해야 할 것만 같은 부담 속에서 살아간다. 초단위로 바뀌는 SNS의 글과 광고들이 집중과 몰입을 방해할 때가 많다. 많은 공부를 하고, 노력을 해도 한 가지를 제대로 해내기가 어려운 것은 우리가 원씽을 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나에게 중요한 단 한 가지 그것에 집중하고 노력하면 모든 것을 잘하는 것보다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다. 원씽은 현재 시대에 맞는 자기 계발서로 각자 자신만의 원씽을 찾고 그것에 집중하면 더 큰 성과와 행복이 찾아온다는 교훈을 준다.

댓글